https://highcode.tistory.com/6
[TIP] 정규표현식(Pattern Matching) 완전 정리!
오늘은 자바에서 지원하는 정규표현식을 이용해서 사용자가 설계된 원하는 값만 입력할 수 있도록 코드를 짜보겠습니다. 먼저 예제를 보여드린 뒤 자세히 알아보아요 예제1) 숫자만 허용 1 2 3 4
highcode.tistory.com
https://codechacha.com/ko/java-extract-integers-from-string/
Java - 문자열(String)에서 숫자(int)만 추출하는 방법
문자열(String)에서 숫자(int)만 추출하는 방법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 정규표현식(regex)를 사용하거나, for 또는 Stream을 사용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. 예제 코드와 함께 구현 방법을 알아보겠
codechacha.com
https://jamesdreaming.tistory.com/85
[ 자바 코딩 ] Java replace() vs replaceAll()
안녕하세요. 제임스 입니다. 이번에는 자바 String 관련 함수 중 특정 문자열을 원하는 문자열로 치환하는 함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. ■ String replace(CharSequence target, CharSequence replacement) rep..
jamesdreaming.tistory.com
Lv. 1 신규 아이디 추천 - 실패
1. 모든 대문자 치환 toLowerCase()
2. charAt(i) 가 알파벳, 숫자, _,-,.이 아닌경우 무시
3. 연속된 . 을 하나로 만들기. 순회하면서 이전문자가 .이라면 무시
4. .이 맨끝에 있는 경우 인덱스 확인후 무시
5. 공백 -> 'a'로 치환
6. 16자 이상이면 15자로 -> 인덱스가 15를 넘어가면 종료
7. 2자리 이하면 마지막 문자 붙이기.
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72410
코딩테스트 연습 - 신규 아이디 추천
카카오에 입사한 신입 개발자 네오는 "카카오계정개발팀"에 배치되어, 카카오 서비스에 가입하는 유저들의 아이디를 생성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. "네오"에게 주어진 첫 업무는 새로
programmers.co.kr
2021 카카오 블라인드 - 신규 아이디 추천(Java, 정규표현식)
앞선 포스트에서 Java에서 정규표현식과 replaceAll() 메서드를 이용해 특정 패턴의 문자열을 치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. https://velog.io/@minji/Java-%EC%A0%95%EA%B7%9C%ED%91%9C%ED%98%84%EC%8B%9D
velog.io
Lv. 1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- 성공이었을 것 같은데 날아감.
https://bada744.tistory.com/52
[프로그래머스 / Level1]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(Java)
문제 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81301?language=java 코딩테스트 연습 -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..
bada744.tistory.com
Lv. 1 키패드 누르기 - 실패
좌표 성분을 y값만 생각했던 것이 문제.
x,y값을 같이 거리계산에 사용했다면 해결했을 듯.
https://zzang9ha.tistory.com/292
프로그래머스[Java] - 키패드 누르기(2020 카카오 인턴십)
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67256 코딩테스트 연습 - 키패드 누르기 [1, 3, 4, 5, 8, 2, 1, 4, 5, 9, 5] "right" "LRLLLRLLRRL" [7, 0, 8, 2, 8, 3, 1, 5, 7, 6, 2] "left" "LRLLRRLLLRR" [1, 2,..
zzang9ha.tistory.com
Lv. 1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- 실패
2차원 ArrayList만들기 주의
class Scratch {
//[[0,0,0,0,0],[0,0,1,0,3],[0,2,5,0,1],[4,2,4,4,2],[3,5,1,3,1]]
//[1,5,3,5,1,2,1,4]
//result : 4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[][] numbers = {{0,0,0,0,0}, {0,0,1,0,3},{0,2,5,0,1},{4,2,4,4,2},{3,5,1,3,1}};
int[] move = {1,5,3,5,1,2,1,4};
Scratch.solution(numbers, move);
}
public static int solution(int[][] board, int[] moves) {
int answer = 0;
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//nxn
int N = board.length;
//스택을 표현할 리스트
ArrayList<Integer>[] arr = new ArrayList[N];
for(int i = 0; i < N ; i++){
arr[i] = new ArrayList<Integer>();
}
//각 스택에 인형 배치
for(int j = 0 ; j < N; j++){
for(int i = N-1 ; i >= 0; i--){
arr[j].add(board[i][j]);
}
}
for(int stackNumber : moves){
if (arr[stackNumber-1].size() == 0){ //스택이 비어있다면
continue;
}
int doll = arr[stackNumber-1].remove(arr[stackNumber-1].size()-1); //각 스택별 맨 위에 있는 인형
sb.append(String.valueOf(doll)); //바구니에 넣기.
}
char[] basket = sb.toString().toCharArray();
int counting = 0;
int stacking = 0;
char nowPointer = 'a';
char prePointer = 'b';
for (char c : basket){
nowPointer = c;
if(nowPointer != prePointer){
prePointer = c;
stacking = 0;
}else{
if(stacking == 0){
counting++;
}
stacking++;
}
}
System.out.println(counting);
return answer;
}
}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lgorithm] 5월29일 알고리즘 연습 (0) | 2022.05.29 |
---|---|
[Algorithm] 5월 26일 알고리즘 연습 (0) | 2022.05.26 |
[Algorithm] 5월 25일 알고리즘 연습 (0) | 2022.05.25 |
[Algorithm] 5월 23일 알고리즘 연습 (0) | 2022.05.23 |
[알고리즘] 5월 19일 알고리즘 연습(2문제) (0) | 2022.05.20 |
댓글